CJ제일제당(097950)은 19일 지난해 경제·사회·환경적 활동의 주요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향후 목표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이해 관계자와의 소통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CJ제일제당의 3대 핵심 공유가치인 ‘건강과 웰빙’, ‘지속가능한 환경’, ‘사회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건강한 식품’, ‘글로벌 바이오’, ‘책임 있는 환경 보호’, ‘상생 생태계 조성’, ‘사회발전 기여’ 등 5가지 내용을 담았다.
보고서는 우선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CJ제일제당의 주요 사업 성과로서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 강화, 국내외 식품 트렌드 선도 등 식품 사업,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한 바이오 사업 내용을 소개했다. 아울러 기후 변화 대응과 에너지 배출 관리 등 환경 안전 및 사회적 책임 활동 관련 내용도 수록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기준에 맞춰 이번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영문판도 동시 발간했다. 자세한 내용은 CJ제일제당 홈페이지(www.cj.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