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근육이 줄어 걱정이라면 체내 영양분 흡수를 돕는 효소와 근육을 채우는 발효콩 단백질의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푸른친구들의 ‘건강체중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건강체중 프로그램’은 마른 사람을 살찌워 건강 체중을 유지하도록 돕는 단백질 흡수 강화 패키지다. 탄탄한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과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시키는 효소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발효공학자인 정용진 계명대 교수의 특허 받은 저분자 발효공법으로 콩을 발효한 ‘하루콩력(사진)’과 전진성 발효명인이 개발한 고강도 곡물 효소 ‘효소력’으로 구성됐다.
하루콩력에 들어간 발효콩은 근육합성에 가장 중요한 필수아미노산 류신 함량이 일반 콩보다 32.5배 높다. 여기에 곡물 발효물도 함께 들어가 있다. 해당 제품에 함유된 단백질은 일반 단백질보다 빠르게 흡수될 뿐 아니라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고기 등 고단백 식품을 먹으면 속이 불편한 사람이 해당 제품을 섭취하면 좋다.
효소력은 흑미·현미·율무·보리를 발효한 곡물효소로 약한 속을 보충해 먹은 음식의 영양분을 제대로 흡수시키도록 돕는다. 여기에 하루콩력의 발효콩 단백질이 살을 찌우고 ‘효소력’의 고강도 곡물 효소가 영양을 채워준다. 노화·스트레스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고 잔병치레가 많은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 제품이다. 하루콩력과 효소력에 들어간 원재료들은 효소력의 ‘스피루리나’ 성분(미국산) 빼고 모두 국내산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변수연기자 dive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