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 5곳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가을 웨딩시즌을 맞아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롯데백화점·롯데하이마트(071840)·롯데홈쇼핑·롯데닷컴·롭스 등 계열사들은 가전·가구·예물·뷰티 등 총 1,300억원 규모의 물량을 행사 기간 푼다.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들은 이번 행사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최다 유통채널을 보유한 장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30일까지 본점·잠실점에서 ‘웨딩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고 브랜드별 리미티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혼수가구 진열 특가전’에서는 식탁, 소파 등 올 상반기 인기 가구 진열상품을 최대 40% 할인해 판매한다. 19~21일에는 티파니, 불가리, 피아제 등 10대 인기 브랜드의 혼수 상품을 구매하면 웨딩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준다. 롯데하이마트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OLED TV, 의류건조기, 드럼세탁기 등 혼수로 인기가 많은 가전을 총 390억원 물량으로 준비한다. 중소형 가전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최대 20% 할인한다. 또한 스틱 청소기, 밥솥 등 품목별 인기 브랜드 상품을 선정해 제품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할인해 준다.롯데홈쇼핑은 ‘스드메’ 패키지를 금액대별로 선보인다. 스튜디오 촬영, 드레스, 메이크업 세 가지 구성을 기본으로 30만원대 실속형 패키지부터 180만원대 프리미엄 패키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예비 부부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롭스에서는 예비 부부들을 위한 각종 뷰티 및 헬스케어 제품을 모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온라인에서는 롯데닷컴은 프리미엄 가구, 명품 잡화, 명품 화장품 등을 총 80억원 물량으로 모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하이마트 쇼핑몰에서는 31일까지 가구, 침구, 인테리어 용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한다.
계열사 통합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통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개 계열사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고 3개 계열사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다이아몬드 반지를 증정한다. 1등(1명)에게는 1캐럿, 2등(1명)에게는 0.5캐럿, 3등(1명)에게는 0.3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준다.
이원준 롯데 유통사업부문 부회장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부부들이 다양한 혼수품을 롯데그룹에서 원스톱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롯데그룹 유통 부문 주요 계열사들이 모두 참여해 준비했다”며, “혼수 준비를 앞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violato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