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는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의 건강과 행운을 비는 ‘럭키꾸러미’를 구성해 2일부터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럭키꾸러미에는 두뇌에 영양을 듬뿍 주는 호두·아몬드·코코넛·검은깨 등이 포함된 전병,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카카오 함유 다크초콜릿, 팝콘처럼 행운이 터지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은 캐러멜 팝콘 등이 담겼다. 도시락과 따뜻한 차 등을 담아 다닐 수 있도록 토트백과 리유저블컵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에 실용성 있는 선물이 될 전망이다.
허쉬도 수험생들에게 ‘꽃길만 걷자’는 응원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수능 시즌 한정 패키지 6종을 이날 선보였다. 허쉬의 대표 제품인 ‘허쉬바’와 각양각색 키세스 초콜릿을 다양한 구성으로 담았고 고급스러운 플로럴 패턴 디자인으로 포장했다. 센스있는 응원 메시지를 직접 적을 수 있는 패키지, 수험생들의 합격을 응원하는 톡톡 튀는 디자인의 학사모 패키지 등이 눈에 띈다.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도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 선물세트’ 1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예약을 받아 5일부터 수령할 수 있다. 인기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한 ‘떡 하니 합격 선물세트’,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소담떡이 들어있는 ‘소담떡 세트’, 전통엿으로 구성된 ‘자연애전통엿세트’, 통팥·쑥·딸기·망고 찹쌀떡 등이 포함된 ‘합격기원 찹쌀떡 세트’ 등을 준비했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