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업 한국야쿠르트는 기해년 설을 맞아 ‘발효홍삼 황실기력단’과 ‘발효홍삼K’ 등 자사의 홍삼 제품(사진)에 대한 특별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쿠르트는 이번 설을 맞아 오는 1월 말까지 프리미엄 제품인 ‘황실기력단’을 하나 사면 하나를 추가 제공하는 ‘1+1’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발효홍삼K와 발효홍삼정이지 등 스테디셀러 홍삼 제품에도 10~15%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황실기력단은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 농축액과 효소처리 로열젤리 분말, 녹용, 녹용발효추출분말 등 진귀한 원료 스물한 가지를 한 알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중장년층에게 효능이 입소문이 나며 지난해 110억원 이상 판매됐다. 발효홍삼K는 체내 흡수를 돕는 활성 성분인 ‘컴파운드K’와 ‘진세노사이드 Rd’가 풍부한 발효홍삼 농축액을 활용한 제품이다. 여기다 대보농축액·오미자농축액·벌꿀 등을 첨가해 맛과 영양을 높여 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08년 8월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하며 총 8종의 홍삼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특화된 발효기술력을 바탕으로 ‘발효홍삼K’ ‘발효홍삼정이지’ ‘발효홍삼K키즈 5+’ 등을 잇따라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황실기력단’와 ‘원기진액’ 등 프리미엄 발효홍삼 2종을 새로이 추가했다. 1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홍삼 시장에서 발효홍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과 맞물려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매출은 증가 추세에 있다. 실제 지난해 매출은 약 400억원으로 2017년 대비 50%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다양한 제품 구성과 업계 최고 수준의 발효홍삼 기술력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상무는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가 축적한 유산균 발효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발효홍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설을 맞아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제품을 사랑해준 고객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경미기자 km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