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북(paybooc) QR결제’를 주제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1일 비씨카드에 따르면 총상금 3,0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페이북 QR결제 서비스 마케팅과 콘텐츠(영상 및 이미지)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페이북 QR결제는 비씨카드가 출시한 신용카드 기반의 QR코드 결제 서비스로 별도 잔액을 충전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에 사용 중인 신용카드 혜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마케팅 부문에서는 ‘디지털 결제 트렌드에 맞는 페이북 QR결제 커뮤니케이션 방안’과 ‘대학생 타겟 바이럴 마케팅 방안’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지원희망자는 자유 양식으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콘텐츠 부문에서는 페이북 QR결제 활성화를 위한 바이럴 영상 또는 이미지 콘텐츠를 주제로 공모전이 진행된다. 지원희망자는 3분 이내의 영상 또는 스토리라인이 있는 6~12컷 이내의 이미지 파일을 내면 된다.
공모전은 다음달 3일 자정까지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 자격으로 지원할 수 있다. 본선 진출 대상은 다음달 10일 개별 통보되며 페이북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본선은 다음달 26~28일간 진행되며 오는 7월4일 대상(1팀) 및 우수상(1팀)을 포함해 최종 5개 팀이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5개 팀 전원은 2박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비씨카드는 또한 5개 팀 중 2개 팀을 선정해 대상(1개팀, 상금 300만원)과 우수상(1개팀, 상금 200만원)을 주기로 했다.
/김기혁기자 coldmeta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