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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3N' 실적 희비...넷마블만 웃었다

넥슨·엔씨는 3분기 매출 부진

국내 게임산업의 3대 간판기업들인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통칭 ‘3N’)의 희비가 하반기 들어 엇갈리고 있다. 3·4분기 경영실적을 놓고 서로 상반된 성적표를 받았다.

웃은 쪽은 실적 부진에서 벗어난 넷마블이었다. 3·4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7.9% 늘어 6,199억원에 이르렀다. 영업이익도 25.4% 증가해 844억원에 달했다. 신작과 구작 모두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것이 실적회복의 요인이었다. 특히 2·4분기부터 서비스를 개시한 게임인 ‘BTS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효자 노릇을 했다. 넥슨은 어닝쇼크로 얼굴을 찌푸리게 됐다. 3·4분기 영업이익은 3% 늘어난 244억엔(〃2,713억원)이었지만 매출이 전년보다 24% 감소해 524억엔(분기 기준 환율 적용시 5,817억원)에 머물렀다. 매출 악화 원인은 중국에서의 ‘던전앤파이터’ 부진에 있었다. 엔씨소프트의 성적표는 전년 동기 수준의 ‘턱걸이’에 약간 미달했다. 3·4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 줄어 3,978억원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7% 감소한 1,289억원으로 발표됐다. 오는 27일 출시될 신작 ‘리니지2M’이 경영실적을 견인할 지 여부에 따라 4·4분기 등의 성적표 향방도 갈릴 전망이다.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리니지2M에 대해 “플랫폼의 제약을 뛰어 넘는 차별화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열망해온 시장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성공적인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병권기자 newsroo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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