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IBK기업은행, 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육·해·공군 부대 기지 내 매점( PX)에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한다.
앞서 BC카드는 부대 내 스마트폰 사용이 활성화됨에 따라 장병들이 현금이나 실물카드 없이도 PX를 이용할 수 있도록 QR결제 서비스 적용을 적극 추진해왔다.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인프라 정비를 통해 2,200여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장병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비씨카드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인 페이북을 설치하고 IBK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한다. IBK나라사랑카드 외 기존에 사용하던 비씨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페이북에서 IBK나라사랑카드 등 결제하고자 하는 비씨카드를 선택하고 QR코드를 생성한다. 생성된 QR코드를 PX 계산대에 비치된 리더기로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장병 뿐만 아니라 장교, 부사관 등 직업군인과 부대를 방문한 일반인도 스마트폰에 페이북 앱이 설치돼 있다면 QR결제가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4월 15일까지 PX에서 처음으로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병에게 1회, 최대 2,000원 한도에서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달 30일까지 3,000원 이상 QR결제하는 건에 대해 500원 캐시백 혜택을 1일 1회 제공한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