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해 운영한다.
16일 SK매직에 따르면 제품 개발자, 서비스 기사 등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흥미롭고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브랜드 스토리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개편을 실시했다.
먼저 새롭게 신설된 ‘SK매직-전격공개’ 코너는 제품 리뷰 콘텐츠로 제품 개발 및 상품 기획자 등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신제품 특장점과 숨은 기능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이번 제작 영상에는 식기세척기 상품기획 담당자가 참여해 현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의 기능과 인기 비결 등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SK매직-매직연구소’ 코너는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제품 성능을 다양한 비교실험을 통해 소개하는 콘텐츠로 제품의 우수성과 SK매직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소비자에게 생생한 영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 ‘SK매직-매직부부’와 ‘SK매직이 찾아갑니다’ 코너 등 유머, 감성 코드를 결합한 웹드라마, O2O 체험 캠페인 영상 등을 선보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광고, 제품소개 영상을 비롯해 제품 사용설명, 자가점검 등의 정보제공 콘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영상 형식으로 제작해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소비자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편해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흥미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 채널에 대한 점수를 측정하여 산업별 1위 및 SNS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0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로 선정돼 오는 5월 수상할 예정이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