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021240)가 필터·에너지소비효율 등 성능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16일 코웨이에 따르면 2020년형은 기존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와 가격은 동일하지만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성능이 대폭 강화됐다.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집집마다 공기 질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했다. 고객이 위생관리 서비스인 ‘하트서비스’ 이후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계절, 상황, 공간에 따라 필요한 필터를 선택하면 두 달마다 코디가 에어매칭필터를 교체 및 관리해 준다. 이 제품의 에어매칭필터는 총 3종으로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이다. 미세먼지에 예민한 집에서는 미세먼지집중필터를 새집 증후군이 걱정인 집에서는 새집필터, 냄새가 신경 쓰이는 집에서는 이중탈취필터 선택이 가능하다. 권장 청정 면적은 12평형으로 기존 제품의 6평형보다 2배 높으며 에너지소비효율도 3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렸다. 소음도 코웨이 공기청정기 중 가장 낮은 수준인 약 40㏈에 맞춰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2020년형 벽걸이 겸용 공기청정기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실내 공기청정기 CA 인증은 물론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또한 초미세먼지 농도 수치를 실시간으로 제품 전면부에 표시해주어 손쉽게 공기 질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코웨이는 출시를 기념해 월 렌털료를 할인해주며,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1년 동안 하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을 시행함에 따라 이 제품을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구매 비용의 10%도 환급받을 수 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