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반려동물 전용 에어 샤워기가 소비자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쿠쿠전자에 따르면 NS홈쇼핑 ‘쿠쿠하기 좋은 날’ 특집방송으로 소개한 쿠쿠전자의 펫가전 전용 브랜드 ‘넬로(Nello)’의 ‘펫 에어 샤워 앤 드라이룸’이 완판 행렬을 기록했다. 지난 12월 NS 홈쇼핑 론칭 이후 4월까지 진행한 4차례의 방송에서 평균 100%의 목표 달성률을 보이며 꾸준히 높은 실적을 보인 것이다. 특히 3월 방송에서는 120%의 괄목할만한 목표 달성을 기록한 가운데, 지난 12일 방송에서는 펫 드라이룸과 함께 최근 출시한 넬로 하네스도 노출해 높은 상담 예약 신청과 함께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 같은 성과는 산책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반려동물의 산책 후 필수인 털 관리를 보다 완벽하고 편리하게 하고자 하는 보호자들의 니즈가 컸던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일시불 구매 시 10% 이상 할인된 특별가 79만9,000원에 펫 드라이룸을 구매할 수 있었던 점도 매출 증가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펫 드라이룸은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개발됐다. 산책 후 매번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젖은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두 개의 팬이 서로 다른 회전수로 움직여 36개의 송풍구를 통해 제품 내부에 4D 입체 바람을 생성해 직접 드라이기로 말리지 않으면 관리하기 힘들었던 가슴털, 배털까지 말끔하게 말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피부질환 및 오염물질로부터 반려동물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방송에서 쿠쿠는 펫 드라이룸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넬로의 신제품 ‘넬로 하네스’ 10개를 특별 경품으로 지급했다. 넬로에서 출시한 하네스는 반려동물의 편안한 착용감을 극대화한 산책 필수품이다. 본 상품은 물론 경품까지 반려동물의 산책 과정에서 필요한 펫 제품으로 방송을 선보여 시청자들로부터 ‘실속 구성’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NS홈쇼핑은“이번 ‘쿠쿠 하기 좋은 날’ 특집방송으로 소개한 넬로 펫 드라이룸의 판매 성과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오는 6월 추가 편성을 계획 중이다.”라고 밝혔다. 쿠쿠 관계자는 “5월은 산책하기 최적화된 계절로, 매일 하루 2차례 이상 산책이 필요한 반려동물가족을 위해 이번 홈쇼핑 방송을 진행했다”며, “산책 후 번거로운 털 관리를 완벽하고 쉽게 만드는 펫 드라이룸에 대한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계획 중인 6월 방송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