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오는 12일까지 개최 중인 ‘2010 KB 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여명이 몰렸다고 7일 밝혔다.
KB굿잡은 KB국민은행이 중소ㆍ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다. 지금까지 1만5,90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2020년 6월 굿잡을 통해 제공된 일자리 정보도 누적 6만2,000여개에 이른다. 올해 상반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인해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개회 첫날부터 6일 동안 7만여명이 넘는 취업준비생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게 은행 측 설명이다.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는 총 307개 기업이 참가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참여 가능하다.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기업ㆍ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비대면 면접 가이드 등 취업성공 전략을 알아볼 수 있는 동영상 취업강좌 △ 비대면 취업트렌드 및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분석, 이미지 메이킹 등을 지원하는 온라인 잡콘서트 △심리적 특성 파악을 통해 진로선택 지원을 위한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창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에게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중소ㆍ중견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 개선을 위해 복지, 사내문화 및 워라밸 등 일하기 좋은 중소ㆍ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일자리 창출 지원에 앞장서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박람회에 많은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이 참여해 주시어 감사드린다”며, “6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여러분의 더욱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영기자 ji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