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식각 분야 1위 장비 업체인 램리서치코리아가 2020년 하반기 신입 엔지니어 공채에 들어간다.
채용 분야는 장비 엔지니어 (Field Service Engineer)이다. 전기, 전자, 기계, 신소재, 물리, 화학, 재료 공학 등 반도체 관련 학사와 석사 학위(예정)자를 채용한다.
장비 엔지니어는 램리서치 장비를 고객사의 클린룸 내에서 설치하고 유지보수 하기 위한 전반적인 서비스 활동을 담당한다. 고객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기 때문에 소통 능력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또 장비의 하드웨어적인 이슈를 파악하기 위한 공학적인 지식과 분석 능력, 과학적 사고력도 요구된다. 본사 하드웨어 전문가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어학 능력도 필요하다. 램리서치코리아는 “장비 엔지니어는 램리서치를 대표해 고객을 최전방에서 응대하는 램의 얼굴”이라며 “반도체 공정을 더욱 세밀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뿐 아니라 공정상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변수들을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라고 강조했다.
램리서치코리아는 최종합격자에게 미국 본사 연수를 지원하며, 석사 취득 석사 취득 지원 프로그램, 자사주구매 할인 지원 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복리후생 제도도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12일까지다. /이상훈기자 shlee@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