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가 지난 2019년 론칭랑 펫 브랜드 넬로의 매출이 급증했다.
3일 쿠쿠는 넬로의 대표 제품인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과 ‘펫 스마트 급수기’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우선 펫 드라이룸의 3·4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으며, 지난 7월 출시된 펫 급수기의 9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114%나 증가하며 매출 호조를 보였다.
‘펫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커다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을 씻기기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에게는 ‘필수템’으로 자리
잡았다.
‘펫 스마트 급수기’는 반려동물이 물을 마시는데 편리하게 설계돼 인기다.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를 적용, 출수구가 높고 음수부는 낮아 물이 계속 흘러내리는 구조로 설계한 것이다. 음수부인 워터트레이는 삼각형 형태로 물이 넓게 퍼지도록 설계돼 한 번에 여러 동물이 함께 물을 마실 수 있고, 워터트레이의 높이 또한 반려동물들이 편안하게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설정됐다. 또 ‘카본 정수 필터’가 탑재돼 물속의 부유물, 잔류염소, 유기화합물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염소 제거 성능으로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들이 거부감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무선 코드리스 기능’도 눈여겨 볼만하다. 반려동물들이 급수기에 연결된 전선을 물어 사고가 발생하거나 선이 파손될 우려를 방지하고, 반려동물들이 좋아하는 공간에 두고 장소 제약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쿠쿠는 넬로의 펫 제품을 가전 외 유모차, 하네스와 같은 일반 용품으로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제품을 관리하는 보호자들의 편의를 고려해 급식기의 건조제, 급수기의 필터, 유모차의 패드 등을 주기적으로 배송 받아 교체 할 수 있는 렌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겐 아파도 말을 못 하는 동물들의 건강을 살피고 관리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슈”라며 “넬로는 그동안 다양한 가전제품으로 쌓아온 기술력을 펫 가전으로 확대하고, 동물들의 행동적, 신체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펫팸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승기자 yeonvic@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