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집콕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가전업계가 가전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내는 제품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코웨이(021240)는 거실과 주방에 주로 설치돼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에 디자인에 공을 들여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29일 코웨이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노블 제습기(사진)’가 간결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미니멀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외관과 스톤그레이 색상으로 공간을 세련된 분위기로 탈바꿈시켜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버튼을 한 번만 터치해 물통 서랍을 여닫을 수 있는 '스마트 물통 오픈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물이 꽉 찼을 경우 물통 서랍을 자동으로 열어주는 기능을 적용해 물통을 비워야 하는 시점을 알려주는 기능도 호평을 받고 있다. 최대 12ℓ의 풍부한 제습 능력을 갖췄고, 여름철 습한 날씨 때문에 빨래 건조가 쉽지 않다는 점을 반영해 의류건조 모드를 탑재한 점도 눈길을 끈다. 2단계 필터시스템을 적용해 위생도 업그레이드 됐다. 2단계 필터시스템은 큰 먼지를 거르는 프리필터와 생활 환경에 맞춘 에어매칭 필터로 구성했다. 에어매칭 필터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등 미생물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안티바이러스 필터’, 집먼지 진드기와 반려동물 알레르겐 유발 물질 제거에 특화된 ‘알러겐 필터’ 중 별도 구매해 장착하면 된다.
코웨이의 프리미엄 디자인인 ‘노블 라인’을 적용한 공기청정기역시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한 데다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이 제품은 ‘2021 iF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부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특허를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를 장착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생활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두 개의 필터가 들어간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도 적용했다. 실내 공기에 따라 특화된 6종의 필터 중 2종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줄여주는 알러겐 필터를 적용했다.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황화수소를 96%까지 제거한다는 게 코웨이 측의 설명이다.
‘방탄소년단(BTS) 정수기’로 유명한 아이콘 정수기 역시 ‘가전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최근 브론즈 핑크, 미네랄 블루, 민트 그린, 미드나잇 네이비 등 4종류의 색상을 선보였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제습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을 혁신하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제품 본연의 기능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며 "프리미엄 인테리어 가전 제품의 선두 주자로서 고객들에게 어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