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산업생활
송가인·박세리 제치고···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발탁 모델은 누구?

롯데홈쇼핑, 공식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 선정

14일~24일 5,000억 원 규모 초대형 쇼핑 행사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롯데홈쇼핑은 할인 상품 총 5,000억 원 규모의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의 홍보 모델로 ‘루시’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루시는 롯데홈쇼핑이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이다. 29세로 디자인 연구원이면서 패션 모델인 캐릭터로 올해 2월부터 인스타그램 활동을 개시했다. 롯데홈쇼핑 측은 루시의 움직임과 음성을 인간과 비슷한 수준까지 고도화해 '가상 쇼호스트'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이 세번째로 개최하는 ‘대한민국 광클절’은 이달 14일~24일 열린다. 과거 박세리, 송가인 등 빅모델을 내세워 파격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며 이슈 몰이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메타버스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발탁했다. ‘멈추지 않는 쇼핑, 루시 광클절에 빠지다’ 콘셉트로 루시가 영화 ‘여인의 향기’ OST음악에 맞춰 탱고 춤을 추는 30초 분량의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멈추지 않는 춤’이라는 탱고의 어원을 ‘광클절’이 제공하는 ‘멈추지 않는 쇼핑 혜택’으로 표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6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신규 주문 고객 대상으로 적립금을 즉시 제공하는 ‘0원 마켓’ 기획전을 운영한다.



행사 시작 당일인 14일(목)에는 ‘광클절’을 기념해 롯데카드와 함께 SNS통합 90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롯데홈쇼핑 벨리곰카드’를 출시한다. 롯데홈쇼핑 전용 카드로 결제 시, 7% 청구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 밖에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롯데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10명)’, ‘롯데제과 프리미엄 선물세트(100명)’, ‘지브리 탱고 공연 초대권(100매/1인2매)’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위드 코로나를 대비해 겨울 상품들을 집중 편성해 한정 세일을 진행한다. ‘엘쇼’, ‘영스타일’ 등 대표 패션 프로그램을 통해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을 비롯해 ‘말로’, ‘폴앤조’ 등 단독 브랜드, ‘버버리’, ‘막스마라’ 등 명품 브랜드의 ‘겨울 신상품 론칭전’과 ‘아우터 특집전’을 진행한다.

명품, 쥬얼리 등 고급 상품 수요를 겨냥해 구찌, 버버리의 인기상품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해 진행하는 ‘구찌, 버버리 라이벌전’, 24K, 14K 순금 세트로 구성한 ‘골든데이’도 진행한다.

리빙 상품은 보이로, 일월 등 매트를 집중 편성한 ‘매트3대 브랜드 특집전’, 골프족을 겨냥해 골프존 회원과 가맹점을 모집하는 ‘골프존 특집’을 진행한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광클절’ 한정 세일로 기획해 위드 코로나를 앞두고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