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21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다날(064260)이었다. 이어 바이오니아(064550), 에디슨EV(136510),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유진로봇 등에도 매수세가 집중됐다.
이날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은 이날 오전 11시까지 다날을 가장 많이 사들였다. 다날은 영국의 간편 결제 기업 보쿠(BOKU)와 제휴를 맺고 90여개국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보였다. 다날의 보쿠 해외결제서비스는 일본, 중국, 유럽, 동남아 등 90여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며 향후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매수 2위 종목은 바이오니아였다. 바이오니아는 전날 국제 분자진단 평가?공급기구 FIND와 현장 신속 분자진단 장비 Iron-qPCR과 키트를 중하위 소득국가에 대규모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며 주가가 상승했다.
3위는 에디슨EV였다. 에디슨EV는 쌍용차 인수대금 삭감에 합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연일 상승세였다. 인수대금을 51억원 하향 조정하며 전날 에디슨EV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유진로봇 등에도 매수세가 몰렸다.
이날 가장 많은 매도가 몰린 종목도 바이오니아였다. 이밖에 에디슨EV, LX세미콘, 다날, 유진로봇 등도 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 거래일인 20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매수한 종목은 선데이토즈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 넷게임즈, 바이오니아, 넥슨지티 등에도 매수세가 이어졌다. 전일 매도가 가장 많았던 종목 역시 선데이토즈였으며, 성신양회, 바이오니아, SK바이오사이언스, 넥슨지티 등에도 매도세가 몰렸다.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