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모더나이제이션 플랫폼(MP) 2.0’이 소프트웨어 품질증명(GS) 인증 최고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
9일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MP 2.0이 GS인증을 획득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 기술 제품 자격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수여한다. GS 인증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제품으로 지정된다. 조달청 제삼자 단기계약 체결과 나라장터 등록을 통한 수의 계약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MP 2.0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필요한 개발 및 운영 기술,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통합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MP 2.0가 △컨테이너 기술 '클라우드 제트 CP' △ 데이터 관리 기술 '클라우드 제트 DB'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관리기술 등을 한 번에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SK㈜ C&C 김용신 클라우드 트랜스포메이션그룹장은 "클라우드 제트 MP 2.0은 금융, 통신, 유통, 상거래 등 주요 산업 분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서 검증된 기술들을 담고 있다" 며 “G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 시장에서도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