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엣지테크놀로지(394280)의 주가가 이틀째 강세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에 필요한 지식재산권(IP)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챗GPT 열풍으로 AI 반도체 관련 종목에 대한 관심도 커지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미반도체(042700)도 챗GPT 수혜주로 분류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오전 9시 24분 기준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전 거래일 대비 9.49% 오른 2만 3650원에 거래 중이다. 오픈엣지테크놀로지는 전날 29.89% 급등한 바 있다. 같은 시간 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도 전 거래일 대비 5.58% 오른 1만 66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챗GPT 열풍으로 수혜가 기대되는 반도체 관련 종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오픈엣지테크놀로지에 대해 "AI 반도체의 핵심인 신경망처리장치(NPU) IP와 모든 반도체의 백본 역할을 하는 메모리시스템 IP를 동시 공급 가능한 글로벌 유일회사다"며 "중장기 도약을 위해 최선단 공정의 지속 개발을 통해 AI 반도체 통합 IP 솔루션 시장의 선점 극대화를 추진 중이다"고 말했다.
한미반도체는 챗GPT 서비스 고도화에 필수적인 고대역 메모리(HBM) 디램(DRAM)을 생산하는 장비를 만든다. 변운지 하나증권 연구원은 "한미반도체는 챗GPT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다"며 "한미반도체는 HBM3 실리콘관통전극(TSV) 공정에 사용되는 TC 접합장비를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