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쇼핑몰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마케팅 전략을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서비스 ‘카페24 애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 애즈는 사업자가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케팅 통합 솔루션이다. 데이터와 AI 엔진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광고 상품을 선택해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 AI가 사업자의 쇼핑몰 상품 및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가능성이 높은 제품을 광고 소재로 추천한다.
카페24는 ‘카페24 스마트 쇼핑’ 등 애즈 서비스 내에서 활용 가능한 AI 기반 광고 상품도 선보였다. 온라인 사업자의 사업 방향성 설정에 도움을 주는 쇼핑몰 맞춤 1:1 전략 컨설팅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광고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고 광고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카페24 애즈 내에서 광고 설정부터 분석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카페24는 “광고·마케팅 관련 전문 인력이나 지식이 부족한 중·소상공인이나 시간과 비용 효율이 중요한 사업자가 부담 없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신규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운영부터 마케팅까지 카페24 플랫폼에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온라인 사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가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