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161890)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성과를 정리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이번 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ESG 경영의 방향성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한국콜마는 지속 가능한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3가지 ESG 혁신 전략을 보고서에 담았다. 비즈니스 책임을 다하는 혁신·제품을 위한 혁신·공유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 등으로 이 같은 전략을 통해 한국콜마는 영업이익 증가·매출 상승 등 재무적 성과 이외에도 사회 공헌과 친환경 경영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환경·사회적 문제해결에 기여할 제품 개발 △기후변화 리스크 대응 △제품 안전 및 품질 책임 △준법·윤리경영 강화 △ESG 성과 공시 및 소통 강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추구한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대표 직속으로 ESG 경영팀을 구성한 이후 이번 보고서 발간 작업에 착수했다. 올 초에는 ESG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 지침인 ‘지속가능경영공시 가이드라인(GRI)’에 따라 작성했고 글로벌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인 UNGC 10대 원칙을 반영했다. 한국콜마의 지주사인 한국콜마홀딩스(024720)는 또한 이날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한다. 한국콜마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전략을 담은 이 보고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는 “기후변화와 팬데믹에 이어 글로벌 공급망 붕괴 및 경제 위기 등 불확실성이 커진 ‘초불확실성의 시대’를 지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의 절실함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했다”며 “장구지계 정신으로 난관을 극복하고 지속 성장에 대한 기틀을 다져 인류 공통의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