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투자정보 확대를 위해 ‘Hi 뉴욕증시’ 유튜브 컨텐츠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하투하투’를 통해 총 7편의 미국 주식 관련 분석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패널로 미국 주식 전문 리서치 하우스인 바바리안리서치의 정희석 이사가 출연, 미국 주식의 주요 섹터 및 기업에 대한 전망, 투자 전략 등의 주제로 강연한다.
인공지능(AI)·반도체 대장주 엔비디아 라는 주제로 공개된 영상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에 순차적으로 AI반도체 유망기업, AI소프트웨어 유망기업, 향후 10년 더 빅테크를 봐야 하는 이유, 20분으로 정복하는 테슬라, 미국 ETF로 돈 버는 방법, 신재생 에너지 등에 관한 자료가 공개된다.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도 확대하고 있다. 미국 주식 주간거래를 시작, 낮에도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하다. 해외주식 야간 및 미들 데스크도 운영 중이다. 주간 시간 이후에도 주문, 환전, 장애 비상대응, 제도 및 서비스 안내 등 미국 주식 거래와 관련한 지원 받을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미국 주식 투자자에게 깊이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유튜브 컨텐츠를 기획하게 됐다”며 “미국 주식 시장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 제공을 위해 정규장 시작 전 데일리와 장 종료 후 마감시황 등의 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