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지주회사인 한솔홀딩스가 그룹의 지속가능경영과 관련한 주요 성과를 담은 ‘2023년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2023 한솔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제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맞춰 제작됐다. 한솔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현황과 핵심 이슈를 읽기 쉽게 풀어낸 ‘지속가능성 요소’(Sustainability Essentials) 파트와 ESG 경영의 정량적정성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 행동’(Sustainability Action) 파트로 구성돼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한솔그룹이 ‘ESG 지표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데이터 관리를 체계화 했다는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 한솔그룹의 친환경 제품 및 기술개발, 안전보건 관리, 공급망 관리 등에 대한 성과 등도 담겨있다.
한솔그룹 관계자는 “한솔그룹이 추구하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진정성을 담고자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한솔그룹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전략과제’를 도출하고 추진하여 ESG 경영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솔홀딩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해외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영문판도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