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추위까지 녹인 ‘롤드컵 우승’ 기쁨… 오세훈부터 손흥민까지 “축하합니다”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T1과 웨이보 게이밍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한 T1 페이커(이상혁) 선수가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있다. 사진공동취재단




리그 오브 레전드(LoL) 국내 리그 LCK의 T1이 ‘2023 국제대회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주역이 됐다.

경기장은 물론 광화문 광장까지 팬들이 모여 응원하며 e스포츠의 위상과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오세훈 서울시장부터 축구선수 손흥민, 많은 연예인까지 T1의 우승에 축하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SNS 캡처


직접 고척스카이돔을 찾아 경기를 관람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T1의 우승을 축하하며 "서울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T1이 7년 만의 우승을 차지해 서울시장으로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역시 경기장을 직접 찾은 배우 박보영은 평소 게임 덕후로 알려진만큼 페이커가 새겨진 옷을 입고 직접 응원하는 사진을 게재했으며 타이거 JK또한 현장에서 롤드컵을 즐겼다.

직접 경기장을 찾지는 못했지만 진심으로 응원하며 우승을 축하한 이들도 많았다.



그룹 세븐틴의 멤버 원우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축하드려요. T1 최고"라고 남겼다. 원우는 평소 게임을 좋아해 공식 위버스를 통해 '게임보이'라는 콘텐츠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롤드컵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있다.

배우 류준열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T1이 우승 트로피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재하며 축하했고, 축구선수 손흥민 역시 T1 선수들의 계정을 태그한 뒤 "너무 축하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손흥민 SNS 캡처


손흥민도 자신의 SNS에 '너무 축하드린다'라는 말과 함께 T1 멤버들의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손흥민과 T1 선수단은 토트넘 홋스퍼가 팀 K리그와의 경기를 위해 내한했던 지난해 7월 당시 만남을 가진 바 있다.

이밖에도 배우 최다니엘, 조이현, 이세희, 김가연, 러블리즈 서지수, 정혜성, 가수 비오 등도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