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프레스(Adobe Expres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수백만 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어도비 파이어플라이(Adobe Firefly) 생성형 인공지능(AI) 구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게 핵심이다.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소셜 미디어 콘텐츠와 동영상, 전단지, 로고 등을 디자인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올인원(all-in-one) AI 콘텐츠 제작 앱이다. 어도비에 따르면 어도비 익스프레스로 제작된 콘텐츠 수는 지난 해 두 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관심이 높다.
고빈드 발라크리쉬난(Govind Balakrishnan) 어도비 익스프레스 및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웹 및 모바일 콘텐츠 제작 경험에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의 기능을 직접 제공한다”면서 “고객들이 디지털 콘텐츠와 소셜 플랫폼에서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데 어도비 익스프레스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마케터는 어도비 익스프레스로 신제품 출시를 위한 설명서나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고 여러 소셜 채널에서 브랜드 가이드를 준수하는 캠페인을 디자인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로고 및 명함 디자인과 온라인 판매용 디지털 전단지를 제작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편집해 앱에서 바로 소셜 플랫폼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학생들은 어도비 익스프레스에서 교내 행사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릴스나 교내 프로젝트를 위한 GIF 및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이력서를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는 사용자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생성형 AI 구동 기능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복잡한 작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는 텍스트 효과 등 각종 기능을 사용해 이미지와 디자인을 즉시 생성할 수 있다. 오디오에서 애니메이션과 비디오 자막 등 AI 기능을 통해 복잡한 작업을 클릭 한 번으로 자동화할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모바일 앱은 동영상과 동영상 타임라인, 텍스트 효과 등을 제공한다. 템플릿에 동영상 클립과 이미지, 음악을 결합할 수 있으며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정확한 맞춤형 자막을 100개 이상의 언어로 실시간 생성 및 편집할 수 있다. 동영상 타임라인과 레이어 타이밍 및 4K 동영상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소셜용 동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콘텐츠를 계획하고 미리보기, 게시 및 발행 예약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