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컨설팅 기업이자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 솔루션 선도기업 리플의 한국 파트너사인 카탈라이즈리서치가 오는 7월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디지털 금융 혁신 포럼’은 국경 간 송금, 지급결제,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 등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전통 금융 산업의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변화시키고자 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다. 리플의 주요 임원진 및 국내 은행·증권 전문가들이 참여 기업들과 한자리에 모여 블록체인과 전통 금융의 결합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포럼에는 에미 요시카와(Emi Yoshikawa) 리플 전략기획 부사장과 제임스 월리스(James Wallis) 리플 부사장이 자리해 리플의 글로벌 기업 협력 방식과 실제 유스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월리스 부사장은 '글로벌 금융사의 블록체인 활용 사례'를 주제로 강연하며, 리플과 일본 금융지주사 SBI의 합작법인인 SBI 리플 아시아의 마사시 오쿠야마(Masashi Okuyama) CEO가 일본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현황과 전망을 전한다.
이밖에도 국내 가상자산사업자(VASP) 인피닛블록이 가상자산, 토큰증권 등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현되는 여러 디지털 자산에 대한 커스터디의 중요성과 산업 동향에 대해 공유한다.
고병호 카탈라이즈리서치 공동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기업별 맞춤형 블록체인 교육을 제공하고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현황과 적용 사례를 한국에도 전파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 금융사 및 대기업 대상 협력을 도모하고 국내 블록체인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경제와 디센터가 함께 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