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설계 전문 기업 가온칩스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정보 보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이 받은 ISO/IEC 27001:2022 인증은 ISO에서 제정한 정보 보호 경영시스템 표준으로, 정보보호정책, 인적자원보안, 물리적 보안 등 엄격한 정보보호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게 부여된다. 특히 이번 인증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및 정보 보안 환경에 맞추어 개정된 2022년 최신 기준으로 국내 업계 최초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주문형 반도체(ASIC), 시스템온칩(SoC) 설계 및 양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자인 솔루션 기업으로서 국내외 고객사 및 파트너사의 핵심 설계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역량을 갖췄음을 입증하게 됐다.
가온칩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내부 정책도 강화했다. 내부 데이터 접근 권한을 더욱 엄격하게 관리하고, 정기적인 보안 교육과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전 직원의 보안 의식을 제고했다. 또한 보안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내부 감사를 통해 보안 취약점을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정동규 가온칩스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 획득은 회사가 정보 보안에 대한 높은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라며 “해외 기업과의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협력하는 입장에서 고객사들이 안심하고 설계 및 양산 관리를 맡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