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교육 플랫폼 패스트캠퍼스가 교보문고와 함께 ‘트렌드 코리아’의 저자 김난도 교수의 강의를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김 교수는 패스트캠퍼스에서 ‘The red :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 강의를 맡을 예정이다. 트렌드 코리아는 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가 2008년부터 발간해온 경제 전망 시리즈로 매년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해왔다.
김 교수는 패스트캠퍼스에서 내년도 우니라라를 관통할 트렌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책 ‘트렌드 코리아 2025’에 담기는 내용에 더해 그가 연구를 진행하며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트렌드를 포착하는 방법과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방안 등 지금까지 책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전할 계획이다. 또 책 공동 저자인 LG전자 경영 전문가 이향은 교수와 ‘손에 잡히는 경제 플러스’ 진행자인 경제 전문가 박정호 교수가 참여하는 대담을 진행해 소비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힌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김난도 교수의 독보적인 트렌드 분석 노하우와 패스트캠퍼스의 교육 노하우가 만나 수강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