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이 1년 만기의 만기매칭형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히어로즈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를 오는 24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히어로즈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는 내년 9월 전후에 만기가 도래하는 신용등급 AA-이상의 특수채, 은행채, 회사채 등에 투자하며 내년 9월 30일을 존속기한(만기)으로 삼고 있다. 해당 상품을 매수한 후 만기까지 보유하면 매수 당시 만기수익률(YTM) 수준의 수익률 실현을 기대할 수 있다. 히어로즈 25-09 회사채(AA-이상) 액티브의 YTM은 지난 11일 기준 3.395%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는 안정적이고 예측가능한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만기까지 보유한다면 시장 금리가 어떻게 달라져 있든 ETF를 매수할 당시 확인한 YTM 정도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기매칭형 채권 ETF의 YTM은 확정수익률이 아니며 투자 시점별로 다를 수 있다. YTM은 키움투자자산운용 ETF 홈페이지에 상장 이후부터 매일 공개된다.
만기까지 투자자금을 반드시 묶어둬야 하는 것도 아니다. 언제든 ETF를 장내 매도해 현금화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YTM 수준의 수익률 실현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ETF사업부장은 “경기둔화 우려로 국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자 시장의 영향을 덜 받으면서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안정적으로 굴리고 싶은 연금자산 또는 언제든 꺼내쓸 수 있도록 보유 중인 대기자금 등을 투자할 금융상품을 찾고 있다면 예측 가능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동시에 유동성도 높은 만기매칭형 채권 ETF를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