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이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또는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 보유 고객이 ‘한화 LIFPLUS TDF(타깃데이트펀, 예상 은퇴 시점에 맞춰 자동으로 자산 배분을 조정해주는 펀드)’를 포함한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포트폴리오를 지정할 경우 스타벅스 1만 원 커피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DC 또는 IRP 계좌가 개설된 금융사 어플리케이션에서 한화 LIFEPLUS TDF가 포함된 포트폴리오 지정 후 인증화면을 제출하면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는 별도 종료 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자산운용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 LIFEPLUS TDF는 지난 2022년 최초 시행된 고용노동부의 디폴트옵션 최종 승인 당시 총 20개의 퇴직연금사업자로부터 선택 받아 37개 포트폴리오에 편입되며 TDF 기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선정기준은 운용 성과, 자산배분, 보수, 포트폴리오 구성의 적절성 등으로, 안정성과 수익성 모든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올 들어 디폴트옵션 편입 TDF 중 가장 높은 잔고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화운용 TDF 잔고는 지난달 24일 기준 약 1482억 원으로 올 초 약 452억 대비 227% 상승했다. 해당 통계는 적립금 기준 디폴트옵션 TDF 설정액 100억 원 이상 자산 운용사를 대상으로 집계됐다.
차덕영 한화자산운용 연금솔루션사업본부장은 “한화 LIFEPLUS TDF가 디폴트옵션 편입 측면에서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은 장기 안정적인 운용 성과 덕분”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생애주기 기반의 탄탄한 자산배분이 가능한 한화 LIFEPLUS TDF의 성과를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