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이치케이의 ‘아빠손 버튼형 이중안전 서랍잠금장치’는 냉장고와 싱크대 등 각종 서랍장에 부착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돕는다. 영유아 보호를 위해 버튼식 잠금해제와 이중안전 잠금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차 터치로 사용성을 확보하고, 이후에는 손잡이를 잡은 상태에서 버튼을 돌려야 잠금이 해제되는 구조다.
접착력과 내구성도 뛰어나다. 기존 경쟁 제품의 접착력은 보통 10㎏ 수준인 반면 제이에이치케이의 제품은 3배 이상인 30kg의 접착력을 자랑한다. 제거시 테이프의 끈적임이 남는 현상도 발생하지 않는다. 이 제품은 아크릴폼 테이프를 사용해 수년을 사용하고 제거해도 끈적임이 남지 않도록 제작됐다.
기존 제품들은 부품이 많고 구조가 복잡해 잠금 부위의 크기가 2~3㎜ 수준에 머물러 내구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 반면 이 제품은 부착면과 결합부가 각각 한 개씩 있는 나사형 연결로 이뤄졌다. 잠금 부위는 원형 직경 기준 12㎜로 강력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견딜 수 있는 무게 한도는 기존 제품의 5배 수준인 50㎏에 이른다.
강재화 제이에이치케이 대표는 “기존 제품과 달리 별도의 도구를 이용하지 않고도 손잡이를 안전바에서 분리한 후 부착판에 끼워 돌려면 깔끔하게 제거되는 방식은 제이에이치케이 제품이 유일하다”고 소개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