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035720)가 연간 최대 유통 행사인 ‘카카오 쇼핑 페스타’를 다음 달 3일까지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 쇼핑 페스타는 카카오톡 쇼핑탭,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 등 카카오의 유통 채널이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건강식품, 간편식 등 먹거리부터 생활 가전, 패션, 뷰티 등 전 카테고리에서 ‘역대급’ 더블 할인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채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과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식품부터 뷰티까지 매일 엄선한 특가 상품을 공개하고 쿠폰 2종을 지급한다. 애플, 마뗑킴, 빌레로이앤보흐, 오덴세, 키엘, 메이크업포에버, 하겐다즈, 오쏘몰 등이 참여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는 매일 선착순 쿠폰(최대 7만 원)을 준다. 삼성전자, 다이슨, 마크제이콥스, 내셔널지오그래픽, CJ제일제당, 오뚜기 등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횟수 제한 없이 최대 7만 원까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카쇼라는 옥주부, 아옳이, 기우쌤, 홍영기 등 유명 인플루언서가 기획한 상품과 콜라보 상품을 마련했다. 뷰티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라메르, 맥(MAC)은 홀리데이컬렉션과 신상 립밤 컬러 등을 선보인다.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에게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 7일 체험권을 주는 이벤트도 있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카카오쇼핑을 이용해준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강력한 할인을 담았다”며 “카카오쇼핑페스타와 조금 이른 블랙프라이데이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