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이 베트남 현지 법인 SSV(Shinhan Securities Vietnam)에서 새로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뉴 산씬하(New San Xin Ha)’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SSV는 이번 뉴 산씬하 MTS 출시를 통해 더 나은 투자 서비스를 제공해 베트남 현지에서 외국계 증권사로서의 신뢰성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신규 MTS는 제비용을 제외한 온라인 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및 다양한 대출 저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대출한도액 5억 동(약 2700만 원)에 대해 0%의 금리로 처음 2개월 동안 대출 금리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고, 이후 투자자는 최대 100억 동(약 5억 4600만 원)의 대출 한도로 4개월 동안 6.8%의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또 뉴 산씬하 MTS는 안정적인 플랫폼 구축으로 차별화된 시스템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핵심 강점 중 하나는 인공지능(AI) 기반 종목 추천 ‘시그널 솔루션’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매매 타이밍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신한 SOL증권 MTS에도 적용된 기술로 베트남 투자자들에게도 동일한 수준의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MTS 출시와 함께 SSV는 베트남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황옌치비를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황옌치비는 ‘베트남의 포스트 아이유’라는 찬사를 받을 정도로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SSV는 황옌치비가 등장하는 광고 캠페인을 통해 MTS의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SV 관계자는 “이번 뉴 산씬하 MTS 출시는 베트남 투자자들에게 최첨단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신한투자증권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황옌치비와의 협업을 통해 스마트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권사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