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표준 인증)을 획득해 ESG 보안 경쟁력을 강화했다고 23일 밝혔다.
SK매직은 조직, 인적, 물리적, 기술적 보안 등 11개 분야, 총 123개 항목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취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및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체계적인 보안 시스템 운영, 관리 적합성 등을 평가해 수여하는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인증이다. SK매직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ESG 보안 경쟁력을 강화하고 대내외적 정보보안 신뢰도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매직은 지속적인 보안 인프라 투자를 통해 정보보호 위험관리 및 대응 시스템을 체계화해왔다. 2023년에는 고객·업무 서비스 영역에 국내 최고 수준 보안관리 체계인 ‘정보보안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취득했다.
또 전사 차원의 보안 정책을 매년 고도화하고 보안 위협 요소와 취약점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과 더불어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정보보안에 대한 구성원 인식 제고를 위해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교육도 주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박광현 SK매직 정보보호그룹장(정보보호최고책임자)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웰니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과 관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정보보호가 고객 신뢰의 핵심 요소인 만큼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