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이 올해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키워드로 ‘B.A.A.M(뱀)’을 선정하고 추천 상품 12개를 소개했다.
삼성운용은 2일 자료를 내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견조한 경제를 바탕으로 미국이 세계 증시 상승세를 이끌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운용은 그러면서 4개의 올해 투자 전략 키워드를 제시했다. 투자 키워드 B.A.A.M은 ‘미국 강세장(Bull Market)', '미국 우선주의:트럼프 2.0(America First)’, ‘미국 주도 인공지능(AI) 혁명(AI Revolution)’ 그리고 ‘미국 월 배당 전략(Monthly Dividend)’을 의미한다.
삼성운용은 이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 이후에도 미국 증시 호황이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주요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는 법인세 인하, 기업 규제 완화 등 친기업 정책과 관세 부과, 무역 규제 강화 등 자국 우선주의 기조가 미국 증시를 더욱 끌어올릴 것이라는 분석이다. 삼성운용은 그러면서 미국 증시에 투자하는 ‘KODEX 미국 S&P500TR’,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KODEX 미국테크1조달러기업포커스’ ETF 등 미국 대표 지수와 거대 기업(빅테크)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 6개를 추천했다.
인공지능(AI) 산업 발전으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ETF들도 추천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KODEX 미국AI테크TOP10’, ‘KODEX 미국AI전력핵심인프라', ‘KODEX 미국메타버스나스닥액티브’ ETF 등이 선정됐다.
지난해 투자자들 사이 인기를 끌었던 월 배당 ETF도 올해 호조를 보일 것이란 관측이다. 올해 세계 불확실성이 가중되며 증시 변동성이 더욱 커질 우려가 크다는 이유에서다. 삼성운용은 위험을 헷지(분산)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일정 부분 시장 상승에 참여하면서도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보장하는 ETF를 추천했다. 현재 ‘KODEX 미국나스닥100데일리커버드 콜OTM’,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가 상장해 있으며, 이달 7일 ‘KODEX 미국S&P500데일리커버드콜OTM’이 상장을 앞두고 있다.
김도형 삼성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올해는 미국의 경제지표, 통화정책 등 기존 매크로 이슈와 더불어 트럼프 2기 정부 출범이라는 큰 변수가 더해지며 이에 따른 증시 불확실성 확대가 불가피할 전망”이라며 “선별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운용은 오늘 9일 저녁 7시에 해당 투자 전략 키워드를 주제로 유튜브 라이브 웹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운용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파크뷰 식사권, 치킨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