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대 초반 인기 판타지 웹툰 '블랙 헤이즈'가 재탄생한다.
카카오(035720)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 1월 화제의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한다며 15일 이같이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용용 작가의 초기작 '블랙 헤이즈'를 13년 만에 리메이크해 이달 28일부터 카카오웹툰에서 공개한다. '블랙 헤이즈'는 마법 아카데미에 몰래 입학한 마법사 블로우가 겪는 일을 그린 판타지 웹툰이다. 이 작품은 2012년부터 네이버웹툰 아마추어 작품 플랫폼 베스트도전에서 처음 연재됐다. 당시에는 잘 찾아보기 어렵던 거대한 마법 세계관에 바탕을 둔 판타지 장르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이후 티테일, 폭스툰 등 여러 중소 웹툰 플랫폼으로 자리를 옮겼다가 서비스가 아예 중단돼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 이후 용용 작가는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 수 2억 8000만 회를 기록한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를 연재해왔다. 이번에 다시 선보이는 '블랙 헤이즈'는 2012년도 작품을 새롭게 리메이크해 작화를 손보는 것은 물론 세계관과 캐릭터도 확장했다.
'열 손가락', '생존인간', '아귀' 등 아포칼립스(멸망 후 세계),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 웹툰으로 팬층을 모은 디디 작가의 신작 '김야 브이로그'도 이달 6일 공개됐다. 이번에는 인터넷 방송 크리에이터와 브이로그라는 소재를 빌려 고립된 산속 저택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일을 그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달 1일 신작 '이상한데 효과적인 악녀 생활’을 카카오페이지에 선보였다. 이 웹툰은 공개 후 웹툰 로맨스 판타지 부문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웹소설 '주치의는 할 일을 다하고 사표 습니다'를 쓴 유나진 작가의 원작을 바탕으로 웹툰 '왜 이러세요, 공작님!'을 그린 에디 작가가 작품을 각색하고 웹툰화했다.
'용살자의 클래스가 다른 회귀’도 새해 첫날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됐다. 헥토파스칼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로, 원작 역시 1월 첫째 주 판타지 주간 랭킹 4위에, 웹툰 판타지 부문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