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가 컴팩트 세단인 ‘더 뉴 아우디 A3’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3는 △A3 40 TFSI △A3 40 TFSI 프리미엄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등 세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본형과 프리미엄 모델 모두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을 탑재헀다. A3 40 TFSI와 A3 40 TFSI 프리미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6.7초 걸린다.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제로백은 6.5초다.
더 뉴 아우디 A3는 아우디의 혁신을 상징하는 새로운 2D 로고와 배지를 적용했다. 차량 내부에는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소재를 사용했다. 기본 모델에는 앞좌석 전동 및 열선과 요추지지대가 포함된 가죽 시트,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눈부심 방지을 포함한 룸미러와 사이드 미러, 3존 자동 에어컨 등으로 쾌적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프리미엄과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는 S라인 인테리어를 적용한 스포츠 시트와 S로고 알루미늄 도어실 트림, 시프트 패들을 포함한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등으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아우디 A3에서는 다양한 첨단 기술을 엿볼 수 있다. 후방 레이더 센서는 정지상태에서도 사각지대 차량이나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차량·자전거 등을 감지한다. 이때 사이드 미러와 도어의 LED 점멸과 일시적으로 문을 열리지 않게 하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작동한다. 주행 중에도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돕는다.
더 뉴 아우디 A3 모든 트림은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승인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차량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태양광충전 무선 하이패스와 아우디 커넥트, 무선충전 기능 등도 포함됐다.
더 뉴 아우디 A3 40 TFSI의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후 4353만 원이다. A3 40 TFSI프리미엄은 4746만 원으로, A3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5040만 원으로 책정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