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가업승계자, 차세대경영자이며 모집인원은 40명 내외이다.
SBC 융합경영아카데미는 신기술 트렌드와 인문학에 대한 CEO의 교육니즈를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연수로 10월 4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신기술분야에서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드론,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올해 트렌드를 이끈 기술들을 다룰 예정이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이강태 명지대학교 교수, 최창남 시스트란 대표, 최정환 스코넥 엔터테인먼트 부사장 등이 나설 예정이다.
인문학 분야는 문학, 역사, 영화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 이승재 영화칼럼니스트 등 인문학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의할 계획이다
황영삼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 원장은 “이번 연수는 신기술과 인문학에 대한 CEO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인문학을 접목한 새로운 연수프로그램을 꾸준하게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참가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www.sbc.or.kr) 또는 중소기업연수원 홈페이지(www.sbti.or.kr)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jinsm0611@sbc.or.kr) 또는 팩스(031-490-1117)로 신청하면 된다. 연수 관련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연수원 창의인재연수팀(031-490-1266/1345)으로 하면 된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