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가 자동 필터 클리닝 시스템을 갖춘 ‘건습식 35리터(L)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쉬 건습식 35L 청소기는 스스로 필터를 털어내는 자동 필터 클리닝 시스템을 탑재해 작업할 때 항상 효율적인 집진 능력을 유지하도록 했다. 최대 1,380와트(W) 파워를 갖춰 강력한 흡입력을 통한 빠른 속도의 작업도 가능하다.
특히 해머, 그라인더, 원형톱 등 40여종의 보쉬 전동공구 제품과 연동할 수 있는 클릭&클린(Click & Clean) 시스템을 적용해 청소기와 공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먼지 발생을 최소화해 작업 중 생길 수 있는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또 보쉬 신제품 건습식 35L 청소기는 시중의 일반적인 청소기와 달리 목공, 콘크리트 등 모든 자재 청소가 가능한 M클래스 청소기 등급 제품이다. 아울러 5미터 길이의 정전기 방지 호스와 잠금장치가 적용된 청소 바퀴가 장착돼 있어 편의성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신제품 출시에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35L 자동 필터 클리닝 청소기는 작업장에서 발생하는 먼지나 분진을 없애주는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강화돼 작업 환경에 안성맞춤”이라고 말했다.
/한동훈기자 hoon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