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LG전자 "신형 트루스팀 건조기로 옷주름까지 싹"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내달 5일 출시

LG전자 모델들이 탈취와 살균은 물론 의류의 주름을 줄이는 트루스팀 기술을 적용한 신형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20일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 광고를 시작하는 한편 다음달 4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본격 판매는 다음달 5일부터다./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트루스팀 기술을 적용한 신형 건조기 출시로 올해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를 꾀한다.

LG전자는 20일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TV 광고를 시작하는 한편 다음달 4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본격 판매는 다음달 5일부터다.

LG전자는 신제품에 특허 기술인 트루스팀을 적용해 탈취와 살균은 물론 의류의 주름도 줄일 수 있게 했다. 트루스팀은 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기존 LG전자 가전제품에 이미 적용돼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세 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의 실험을 통해 땀 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줄여주는 탈취성능을 검증받았다.

이 중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을 완화시킨다. ‘침구털기 코스’에서 스팀 옵션을 활용하면 집먼지 진드기를 없애면서 탈취까지 가능하며 ‘패딩 리프레쉬 코스’에서 스팀을 적용하면 세탁이 까다로운 패딩의류의 냄새를 없앨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결과 스팀 살균코스는 황색포도상구균·녹농균·폐렴간균과 같은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 트롬 건조기는 4세대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 기반의 저온 제습 방식으로 작동해 건조 성능 및 에너지 효율이 한층 개선됐다. 또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을 통해 건조 코스를 사용할 때마다 콘덴서를 자동으로 물로 씻어낼 수 있도록 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를 다음달 공개되는 인공지능 DD(Direct Drive) 세탁기와 연동해 사용할 경우 세탁 코스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건조 코스를 자동 설정하는 ‘스마트 페어링’ 기능 등으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차별화된 스팀기술로 더욱 편리해진 건조기가 차원이 다른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철민기자 chopi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