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073240)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통합 홈페이지를 새롭게 내놨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호타이어의 세계 법인·지사가 위치한 나라의 홈페이지를 통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우선 도메인을 통일해 접속 지역에 해당하는 법인·지사별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국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오는 7월까지 총 18개국가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계획이다.
또 금호타이어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시 동영상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의 전체면으로 활용하는 파격적인 구성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금호타이어의 캐릭터인 ‘또로, 로로’를 활용한 타이어프로 로고송과 2020년 금호타이어 광고모델 치어리더 박기량의 광고제작현장, 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엑스타레이싱팀 주행씬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 말 금호타이어가 새롭게 제공하는 ‘차량번호 검색 서비스’는 국내 3사중에서 최초로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 차량번호와 소유주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본인 차량에 맞는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금호타이어가 판매하고 있는 해당 사이즈의 다양한 타이어들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새롭게 개편한 통합 홈페이지는 금호타이어의 고객서비스와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어 제작했다”고 밝혔다.
/서종갑기자 gap@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