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와 경기도는 2일, 경기도 거주 중장년 퇴직자와 경력 단절 여성이 대상인 IT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Digital Dream Academy)’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드림 아카데미는 도내 중장년 퇴직자들과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디딤돌 역할을 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도내 IT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SK C&C가 후원하고 경기도·도경제과학진흥원이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데이터 기반 마케팅 트렌드·이론 교육, 국내외 소셜네트워크(SNS) 특성에 맞는 다양한 광고 기획 및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총 70시간 분량의 458개 주문형(VOD) 영상 학습과 함께, 8주 동안 매주 4회 3시간씩 진행되는 영상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모집 대상자는 경기도 내 50세 이상 퇴직 중장년 또는 경력 단절 여성이다. 학력과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희망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이달 24일까지 관련 서류를 공고 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교육을 위한 노트북·헤드셋 등 IT 기기도 대여해 준다.
서류 합격자 발표는 오는 25일이며, 면접 후 이달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아카데미는 7월1일부터 8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윤재 SK C&C CPR담당은 “교육생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 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태기자 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