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의 스테디 셀러 ‘루치아노 소파’가 ‘송여울 소파’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부의 세계’의 ‘지선우 소파’로도 유명했던 이 제품은 드라마 ‘하이클래스’에 등장하면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게 됐다.
30일 에몬스에 따르면 에몬스가 제작지원한 드라마 ‘하이클래스’의 시청률이 상승세를 타면서 극중 송여울(조여정 분) 집 인테리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극중 자주 등장하는 송여울의 타운하우스 저택 거실 공간의 루치아노 소파를 비롯해 거실장, 소파 테이블과 주방 공간 장식장, 서재의 크레덴자를 비롯해 HSC 국제 학교 재단 이사장실 라운지 소파 등 모든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게 에몬스 측의 설명이다.
특히 주목 받고 있는 제품은 ‘송여울 소파’로 불리고 있는 ‘루치아노 소파’다. 2.1㎜통가죽을 적용한 헤드레스트형 디자인의 루치아노 라이트 그레이 코너형 소파는 똑 부러지는 말투와 도도한 기품이 느껴지는 송여울의 이미지에 맞게 절제된 세련미가 느껴지며, 바롤로 소파테이블, 사피아노 골드 거실장 등 함께 연출하여 인테리어와 ‘톤앤매너’를 맞췄다. 또한 루치아노 소파는 JTBC ‘부부의 세계’ ‘지선우 소파’로 유명세를 얻었다.
이 외에도 HSC 국제 학교 재단 이사장실에 연출된 워너비 라운지 소파는 에몬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트윈더(Twinther)' 가죽을 적용한 아치형의 코너형 디자인과 감각적인 팔걸이가 돋보이는 커스터 마이징 제품으로 카멜, 라이트 그레이, 미라지 블루, 클래식 블루, 브라운, 핑크, 와인 총 7가지의 컬러 구성과 3인, 3.5인, 4인, 5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노현관 에몬스가구 홍보실 부장은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 속 공간들과 가구에 대한 궁금증으로 ‘하이클래스’에 나온 송여울 소파 등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며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하이클래스’ 제작지원을 기념하여 협찬제품을 10월 말까지 15% 할인하는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의적절한 제작지원 및 협찬(PPL)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를 비롯해, JTBC 10주년 특별기획 ‘인간실격’, JTBC 수목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KBS2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등 다수의 드라마에 제품을 협찬하며, 드라마 속에서 소비자의 환상을 현실화 시켜주는 다양한 공간을 선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