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중년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사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천호엔케어의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엠에스-10(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포함해 테아닌, 은행잎추출물, 비타민D, 비타민K, 비오틴, 나이아신 등 11가지의 기능성 원료를 담은 제품이다.
관련기사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시험 결과 12주간 MS-10 엉겅퀴등복합추출물을 섭취한 만 45세 이상 여성의 갱년기 상태지수(쿠퍼만 지수)가 총점 및 12가지 평가항목에서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뼈건강과 기억력·혈행개선, 긴장완화, 체내 에너지 생성 등 15중 복합기능을 갖췄으며, 51가지 부원료를 더했다. 이 제품은 정제와 액상을 분리된 공간에 담아 하나의 제품으로 만든 복합제형이기 때문에 물 없이 두 제형을 함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은 여성들의 다양한 건강고민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고심해 만든 제품”이라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액티브솔루션 여성건강 하루 한 병으로 갱년기 건강을 챙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