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올해 안에 인공지능 합격비서 가칭 ‘인공지능-패스(AI-Pass)’를 만들기로 하고 4일 공무원 시험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합격진단 예측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날 선보인 인공지능 합격진단 예측 서비스는 공무원 수험생들의 학습 수준을 파악하고 부족한 학습 영역을 확인해 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공무원 시험 초시생 또는 재시생이 학습 진단을 통해 학습이 더 필요한 부분에 대한 분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AI-Pass 완성을 위한 1차 단계다.
이번 에듀윌의 인공지능 기반 학습 진단 서비스 오픈에 따라 공무원 수험생들은 시험 각 과목 및 단원 별 강점과 취약점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문제풀이 시간과 정답률 등을 체크하며 전략적인 학습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인공지능이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문제를 추천해 주는 ‘인공지능 맞춤 문제 추천 서비스’, 학습자가 추천받은 문제를 풀고 복습하면서 학습자들 간의 성적 리포트 비교와 합격자의 학습 수준까지 제공받는 ‘인공지능 개인 맞춤형 복습 시스템’이 순차적으로 오픈되면 AI-Pass 시스템이 완성된다.
에듀윌은 효과적인 AI-Pass 구축을 위해 지난 10여년간 에듀윌에서 수강한 학습자들의 학습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을 고도화했다.
이승연 에듀윌 에듀테크연구소 실장은 “공무원 시험 분야를 시작으로 에듀윌에서 제공하는 모든 학습 과정에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개발을 확정한 인공지능 합격비서 ‘AI-Pass’는 유료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