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가 34인치 모니터용 퀀텀닷 유기발광다이오드(QD OLED) 패널로 눈 건강 인증인 ‘아이세이프 인증 2.0’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이세이프는 독일의 시험·인증 업체인 TUV 라인란드와 미국의 눈 안전 특화 인증기관 아이세이프가 공동 개발한 인증 제도다. 화면에서 방출되는 가시광선 중 유해 블루 라이트를 측정해 블루 라이트 유해 영향도가 작은 제품에 인증을 수여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소재 연구를 통해 유해한 블루 영역을 최소화하면서도 순도 높은 색상을 구현해 색 왜곡 문제를 해결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압도적인 화질은 물론 눈 건강 관리 측면에서도 우월한 디스플레이임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현대차(005380)그룹, 혁신 스타트업 모집…현업 부서와 협업
○…현대자동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2023년 상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과 함께 협업은 물론 다양한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개발한다.
현업팀이 스타트업과 협업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제시하고 선발 과정에도 참여해 최종 선발한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기술 개발의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2023 상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4건) △탑승자 경험 향상 기술(5건) △모빌리티 서비스(4건) △건축물 관리 솔루션(4건) △로보틱스(5건) △스마트 팩토리(1건) △메타버스(3건) 등 7가지 주제 총 26건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SK케미칼(285130), 글로벌 탄소 감축 이니셔티브 가입…"넷제로 속도 높일 것"
○…SK케미칼이 ‘과학 기반 탄소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SBTi는 2015년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이 공동 설립한 글로벌 연합기구다. 다양한 기업들의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가이드를 지원하고 목표를 검증·승인하는 역할을 맡는다. SBTi에 가입하면 2년 이내에 온실가스 배출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공개해야 한다. SK케미칼의 이번 가입은 국내 화학기업으로서는 네 번째, 혁신형 제약 기업으로서는 첫 번째 사례다. SK케미칼은 구체적인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 계획을 수립해 상반기 내에 SBTi에 목표를 제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