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한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핵심 산업으로 떠오른 반도체 산업의 현황을 살펴보고 ETF를 활용한 산업 투자법을 설명하기 위해 발간됐다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설명했다.
첫 번째 챕터는 ‘반도체 산업 이해하기’다. 반도체의 종류와 반도체 생태계, 글로벌 반도체 산업 지형 등을 다룬다. 특히 최근 인공지능(AI) 기술 등장에 따라 주목도가 높아진 그래픽처리장치(GPU),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덧붙였다.
두 번째 챕터는 ‘주요 반도체 기업’이다. 엔비디아, TSMC, ASML, 도쿄 일렉트론, 삼성전자 등 각국을 대표하는 기업이자 반도체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11개 기업에 대한 정보를 다룬다. 각 기업이 반도체 생태계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최근 5년간 주가 추이는 어땠는지를 살펴본다.
마지막은 ‘반도체 투자, ACE ETF’다. 현재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글로벌반도체TOP4 플러스 솔랙티브’, ‘ACE AI반도체포커스’, ‘ACE 일본반도체’, ‘ACE 엔비디아채권혼합블룸버그’ 등 4가지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ACE ETF’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ACE 반도체 투자 가이드북은 반도체 투자에 진심인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모든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가이드북”이라며 “반도체 산업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부터 투자에 필요한 핵심 정보와 전략을 투자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제작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