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케이(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금융권 최초 이동통신 서비스 리브모바일의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공개한 광고는 에스파의 첫 정규앨범 '아마겟돈'의 9번 트랙 ‘리브마이라이프(Live My Life)’ 음원을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 해당 곡은 앨범 수록 단계부터 KB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기획한 음원으로 올해 5월 공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 진입한 바 있다. KB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는 음원뿐 아니라 뮤직비디오와 광고 제작까지 협업을 확대했다.
에스파는 광고에서 리브모바일 주고객층인 10·20대에 맞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체성과 자신감을 강조한 표어를 내세웠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2021년부터 함께하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콘서트를 비롯해 이번에 발표한 음원과 뮤직비디오, 광고에 이르기까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앞으로도 에스파와 공고한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는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파는 이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콘서트 당일 KB국민은행은 현장 내 포토존 이벤트 부스 등을 운영하며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에스파의 성공적인 콘서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