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비디오 마케팅 기업 더브이플래닛이 숏폼 영상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이플레이트(VPLATE)를 어도비의 올인원 콘텐츠 제작 애플리케이션인 어도비 익스프레스에 애드온(Add-on) 형태로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익스프레스 유저는 애드온을 설치, 브이플레이트의 AI 기술로 자동제작된 마케팅 영상을 디자인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익스프레스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플레이트 애드온은 사용자가 익스프레스 내에서 빠르게 마케팅 영상을 제작해 부가적인 텍스트, 배너, 스티커, 아이콘 등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시간을 절약하고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더브이플래닛의 이준호 대표는 “브이플레이트와 익스프레스의 결합은 비즈니스 목적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리소스 관리 차원에서 새로운 혁신을 제공할 수 있다”며 “최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아 현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글로벌화를 꾀하고 있었는데 이번 어도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화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브이플래닛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 커머스 산업에 집중해 숏폼 커머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자리잡는을 계획이다.
한편 더브이플래닛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3기 육성기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