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112040)가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사전예약을 12일부터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한정된 주화를 중심으로 경제 시스템이 돌아가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사실적 그래픽을 바탕으로 북유럽 신화 기반의 독특한 세계관을 그려냈다.
사전예약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사전예약 참여자에게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사전예약 주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총괄 디렉터인 석훈 PD는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을 통해 “남은 부분 열심히 개발해 게임을 더 멋지고 재밌게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출시 때까지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석 PD는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유튜브 댓글로 남긴 세계관, 수동 및 자동 전투, 경제 시스템 등에 관한 질문에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했다.
개발진은 총 6편의 디렉터스 프리뷰 영상 시리즈로 게임을 소개해 왔다.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내년 상반기 중 출시 예정으로 구체적인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